WoW (World of Warcraft), MMORPG of Blizzard / Movie / Photography

Thursday, December 01, 2005

Joel on Software: 2 Back to Basics

조엘 온 소프트웨어
Joel on Software(http://www.joelonsoftware.com/)
- 저자: Joel Spolsky
- 역자: 박재호(jhrogue@yahoo.co.kr), 이해영(hae_lee@hanmail.net)


2 기본으로 돌아가기
2 Back to Basics

- 전형적인 malloc 구현을 따를 경우에도 가비지 컬렉션과 유사한 성능 저하 문제가 생기니까요.
- 똑똑한 프로그래머는 항상 2배수로 메모리 블록을 할당하는 방법으로 잠재적인 혼란을 최소화 합니다. 예를 들어 4,8,16,.... 바이트와 같이 말입니다.
- (그에 관한 해결책으로) '스탄 아이센트'는 'realloc을 호출할 때, 항상 직전에 할당했던 두 배 크기로 기억공간을 늘여줘야한다고 제안합니다.'

- 구문 분석과 파싱 작업은 컴파일 과정에서 가장 느린 부분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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